국내여행

강원도 설악산 무박산행.. 소공원-마등령-오세암-영시암-백담사 2014-08-02

^^

2014-08-02(토)

집사람과 강원도 설악산 무박산행을 다녀왔습니다..

최근 무릎이 좋지않아  테스트할 겸 그나마 쉬운 코스로 다녀왔습니다..

무더운 여름 날씨였어라 땀 좀 흘렸습니다..

카메라: Leica X2

코스:

설악산 소공원-비선대-마등령(삼거리)-마등령봉(BACK)-

마등령(삼거리)-오세암-영시암-백담탐방안내소-백담사-(BUS)-용대리(백담사휴게소)

거리 및 소요시간:

14km, 8시간20분(03:30~11:50)

28인승 산악클럽:

^^

▽ 설악산 등산 코스 지도

▽ 03:30

설악산 소공원 내 반달가슴곰 동상 앞에서 기념샷..

너무 어두워 똑딱이가 핀을 못마춰 여러번 촬영하다보니 집사람이 화났습니다..

'제대로 좀 해보슈!!'

▽ 05:20

마등령을 오르는 공포의 금경사를 지나 바라본 일출..

멀리 보이는 봉은 달마봉인 듯 합니다..

능선 좌측으로 본 천화대.. 중앙에 범봉이, 뒷편에 대청봉이 보입니다..

능선 좌측에 있는 멋진 바위와 소나무

능선 좌측의 천화대 & 대청봉.. 일출 햇빛에 붉은 빛이 반사됩니다..

붉은 햇빛에 반사된 소나무.. 등산로도 붉게 물들었습니다..

▽ 05:40

어느듯 해가 달마봉 위 중천에 떴습니다..

능선 좌측으로 본 공룡능선.. 운해가 끼기 시작합니다..

운해낀 공룡능선을 배경으로 기념샷

▽ 06:50

금강문 통과.. 금강문 양편이 상당한 높이의 절벽입니다..

운해에 쌓인 공룡능선 방향..

공룡능선 코스를 선택한 등산객은 멋진 풍광을 구경했을 듯 합니다..

마등령 도착 직전, 아래로 본 풍광.. 좌측 멀리 세존봉이 보입니다..

▽ 07:20

07:10 마등령 삼거리 도착, 마등령봉을 오르는 등산로 옆 야생화..

마등령봉은 마등령삼거리에서 약 15분 거리.. 이곳은 출입제한 구역입니다.. 걸리면 벌금낼 각오.. ㅋ

마등령봉 1327m에서 바라본 남쪽 방향..

대청봉은 구름에 가렸고 멀리 보이는 봉은 귀떼기청봉인 듯 합니다..

마등령봉에서 동쪽 아래로 바라본 운해.. 멀리 세존봉이 보입니다..

북쪽 황철봉을 조망할려 했으나 안개때문에 실패.. ㅠㅠ

마등령 근처에서 만난 야생화.. 솔나리, 솔나리, 나리꽃, 나리꽃

▽ ??, 잔대, 모싯대, 모싯대

▽ 좁쌀풀?, 노루오줌, 노루오줌, 꿩의다리

▽ 08:20

마등령삼거리.. 저희는 오세암 1.4km로 향함..

마등령에서 오세암으로 향하는 길.. 길이 좋습니다..

멋진 소나무..

▽ 09:05

마등령과 봉점암 갈림길..

▽ 09:10

오세암에 도착했습니다.. 앞에 설악산의 멋진 풍광이 펼져집니다..

약수터.. 동자승 눈이 무서워 눈 애래만 담았습니다..

집사람이 기도를 올립니다.. 군에있는 둘째의 무사 제대를 기원했을 듯 합니다..

▽ 목어

▽ 범종 & 법고

오세암과 뒷편의 멋진 풍광

영시암으로 향함..

오세암~영시암 코스는 멋진 소나무와 전나무가 많습니다..

아름드리 전나무

오세암~영시암 중간

▽ 10:20 영시암 도착..

영시암 앞에 있는 목조 주택

수렴동계곡.. 가물어 수량이 적습니다.. 대신 바닥이 훤하게 보입니다..

계곡에 발을 담궈 쉬면서 담은 수렴동 계곡..

이 사진은 흐릴 때 저속으로 촬영, 다음 사진은 해가 났을 때 고속으로 촬영했습니다..

수렴동계곡.. 물이 적은게 아쉽습니다..

▽ 11:50

백담사 도착.. 매점에서 시원한 얼음 커피를 마시며 쉬었습니다..

백담사에서 마을버스로 용대리까지 갔습니다.. 2,300원

▽ 12:40

인제군 북면 용대리 외가평교 다리 위에서 본 북천.. 물놀이객들로 붐빕니다..

미시령에서 내려온 북천은 백담계곡에서 내려온 영실천과 용대리에서 만납니다..

^^

용대리의 한 식당에서 황태정식으로 점심식사를 하고

용대휴게소에서 졸며 한참을 기다린 후 16:00 산악회버스로 귀경했습니다..

28인승 산악클럽:

용대리에 조성된 공원에 핀 루드베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