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경기도 가평군 연인산 & 연인골 & 용추계곡 2012-09-01

^^

2012-09-01(토) 집사람하고 경기도 가평군 연인산을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현리를 지나 마일1리 국수당 연인골식당 근처 주차장에 주차하고(3천원) 등산을 시작,

우정고개-우정봉을 지나 연인산에 도착 기념샷을 찍고,

연인산장(무인)에서 점심식사,

연인골(연인계곡)을 지나 용추계곡(용추구곡) 방향으로 하산하여

경기도 가평군 승안리 용추구곡 버스종점(경기도공무원휴양소)에 도착,

가평택시(031-581-0012)를 콜하여 출발지(국수당)에 도착, 귀경했습니다..

지난 주 비가 많이 온 관계로 용추계곡 물이 많아 좋았습니다..

소요시간: 08:20 ~16:20  총 8시간 17~18km 걸음..

불어난 물 때문에 8번 도강을 했어라 1시간 정도 더 지체되었습니다..

10월 단풍철에 용추계곡-청풍능선-연인산 코스로 다시한번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연인산(戀人山)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하면 상판리, 북면 백둔리의 경계에 있는 산.
높이는 1,068m로 1999년 3월 15일 가평군에서 연인산으로 이름짓고 매년 5월에 철쭉제를 지낸다.
906m봉은 우정봉으로, 우정봉 아래 전패고개는 우정고개로, 879m봉은 장수봉으로,
구나무산으로 부르던 859m봉은 노적봉으로 이름지었다.
5월이면 열리는 철쭉제에서는 800m봉이 넘는 장수봉, 매봉, 칼봉, 노적봉 등을 따라
2m 이상의 철쭉 터널이 이어져 자생 철쭉을 볼 수 있다.

등산에는 여러 코스가 있는데
승안리에서 용추구곡을 지나 청풍능선을 타고 정상에 오르는 길과
백둔리에서 장수고개를 넘어 장수능선을 타고 엘레지샘터를 지나 정상에 오르는 길이 있다.
정상에 오르면 아재비고개 위로 명지산과 귀목봉이 한눈에 보인다.
하산할 때는 우정능선을 타고 우정골을 지나 용추구곡으로 해서 승안리로 내려오는 방법과
남쪽 샘터로 방향을 잡아 장수능선을 타고 장수고개를 넘어 백둔리로 내려오는 길이 있다.

등산시간은 6시간 정도 걸린다.
백둔리에서 오르려면 장수고개로 정상에 오른 뒤 청풍능선을 타고 백둔리로 내려오는 길과
자연학교 갈림길로 내려오는 길, 우정능선을 타고 우정고개에서 마일리로 내려오는 길도 있다.

대중교통편은 가평에서 용추구곡행 버스를 타고 종점인 가래휴게소에서 하차하거나
백둔리행 버스를 타고 큰골삼거리에서 하차한다.
청평에서는 현리행 버스를 타고 현리에서 상판리행 버스로 갈아타
샛말 청암산장이나 명지민박에서 하차한다.
(출처:네이버사전)

^^

▽ 연인산 등산지도.. 월간산 '440 명산 정밀지도첩' 지도인데 구겨졌습니다..

▽ 07:40 경춘국도..

08:20 경기도 가평군 마일1리 국수당 연인골식당 근처 주차장에 주차.. 주차비 3천원

^^

국수당은 동막골 북쪽에 위치한 마을로

이 마을에 국사당(서낭당)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국사당(國師堂)은 마을을 수호하는 동신(洞神)을 모시는 마을 제당으로
대체로 마을의 뒤쪽 산꼭대기에 자리 잡고 있다.
국사당은 국수당이라고도 하는데 마을 제당이라는 점에서 마을신앙에 포함되는 반면
때로는 무당들의 기도처이기도 하여 무속신앙에 포함되기도 한다.
한 마을에 두 개 이상의 동제당이 있는 경우 국수당은 상당(上堂)에 해당된다.

(출처:네이버사전)
^^

▽ 등산로 우측 계곡과 잣나무

▽ 울창한 잣나무 사이로 전진..

▽ 09:10 우정고개에서 우정능선 방향으로.. 우측이 연인능선 방향

▽ 09:23 아침식사.. 집사람이 월남쌈을 준비했습니다.. BEST

▽ 한입 베어먹은 월남쌈

▽ 우정능선 우측의 잣나무숲.. 피톤치드가 가득..

▽ 10:20 우정봉(910M)

▽ 11:05 멀리 연인봉이 보입니다..

▽ 11:15 연인봉(1068m)에서 인증샷..

▽ 연인산 8월의 여름 야생화 & 동/식물

1:담쟁이 2:선이질풀 3:꽃며느리밥풀꽃 4:장님거미 5:? 6:? 7:엉겅퀴 8:구상나무 9:긴산꼬리풀 10:물봉선

▽ 연인산 정상 부근에서 뒤돌아본 우정봉 방향.. 좌측에 연인산장(흰 지붕)이 보입니다..

연인산장을 지나 연인계곡(연인골)으로 하산할 예정..

▽ 11:35 연인산장 근처 나무아래 벤치.. 부서진 벤치를 돌을 이용하여 수리했습니다.. 남은 음식으로 배를 채움..

▽ 12:20 연인계곡과 연인능선이 만나는 곳..

▽ 12:25 연인계곡에서 처음으로 만난 멋진 폭포

▽ 등산로가 온통 물천지..

▽ 12:50 처음으로 만난 등산객.. 저희들과 같은 방향으로 하산..

▽ 13:00 연인계곡과 연인능선이 임도와 만나는 곳.. 저희는 임도 좌측으로 하산..

임도 우측으로 가면 잣나무숲을 통과하여 우정고개로 향함

▽ 13:10 임도.. 멀리 청풍능선이 보입니다.. 올 가을에 이곳을 탈 예정입니다..

▽ 삼나무숲길

▽ 13:30 용추계곡.. 도강을 해야함.. 등산화를 신은채로 이곳을 포함 8번 도강했습니다..

▽ 14:10 멋진 폭포..

▽ 14:25 별장.. 자세히 보니 폐별장입니다..

▽ 14:50 용추계곡에서 휴식중인 등산객들..

▽ 15:05 주차장까지 3.4km 팻말.. 직진하면 임도.. 저희는 우측으로 하산..

▽ 15:12 엄청 깊어보이는 소..

▽ 15:22 물놀이 중인 가족..

▽ 15:24 징검다리.. 이제부터는 도강할 필요가 없습니다..

▽ 15:25 주차장.. 차로 올라올 수 있는 마지막 지점.. 유료 주차장..

▽ 15:30 용추계곡을 왼쪽으로 보며 하산..

▽ 15:45 멋진 계곡

▽ 하늘맑은집..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652-9, 031-582-0244, 010-3922-0144

멋진 계곡 옆에 위치한 펜션.. 한번 숙박하고픈 곳..

▽ 바위 4형제

▽ 16:00 용추계곡 유원지

홈: http://www.ycvalley.com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409번지 용추계곡유원지
Tel : (031)581-4858 / 582-4858

▽ 16:20 경기도 가평군 승안리 용추계곡 버스종점(경기도공무원휴양소)

가평택시(031-581-0012) 콜..

가평역까지 콜비(1천원) 합하여 1만원 정도 나오며 15분 정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