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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억의사진

추억의 사진.. 인천 영종도 인천국제공항 건설현장 1994년 12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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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4년 12월 25일, 19년 전

인천 영종도 인천국제공항 건설현장에 가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때 제가 인천 간석동에 살았었는데 월미도에 가서 영종도행 배를 탔습니다..

영종도 선착장에서 용유도행 시내버스를 타고 채석장 부근에서 하차해서 촬영했습니다..

(일정:촬영노트 참고)

am11:30 간석동 석바위 -(시내버스)- 월미도 (15분 소요)

am13:00 월미도 -(배)-영종선착장 (1시간 간격)

영종선착장 -(시내버스)- 연죽교 (15분 소요)

pm4:40 연죽교-영종선착장 17:30 영종도-월미도-간석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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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국제공항 공사가 1992년 착공했으니 갯벌 매립을 위한 기반공사가 한창일 때 인듯합니다..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일하고 계셨던 기술자들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이곳이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거듭났으니 말 그대로 상전벽해(桑田碧海))입니다..

카메라: Pentax 67(필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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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현장,인천국제공항,영종도,인천(1994)
ⓒ182081/Topicimages(토픽이미지)
http://www.topicimag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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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현장,인천국제공항,영종도,인천(1994)
ⓒ182077/Topicimages(토픽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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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현장,인천국제공항,영종도,인천(1994)
ⓒ182064/Topicimages(토픽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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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국제공항

홈: http://www.airport.kr

21세기 수도권 항공운송의 수요를 분담하고 동북아시아의 허브(Hub)공항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영종도와 용유도 사이를 매립하여 1992년 착공하여

8년 4개월만에 총공사비 7조 8,000여 억원이 투입되어 2001년 3월 29일 개항하였다.
1단계 공사가 마무리되어 2001년에 개항한 인천국제공항은 연간 17만 회의 항공기 운항을 통해

2,700만 명의 여객과 170만 t의 화물을 수송할 수 있게 되었다.
1995년 기본계획에서 공항 인접 동쪽에 배후지원단지와 이주단지를 조성하려던 당초의 계획을 변경하여,
이 일대를 활주로 확장에 대비한 유보지로 남겨두고 공항에서 1.7km 떨어진 영종도 중심부로 이전하였다.
시설은 여객터미널, 화물터미널, 계류장시설, 항행안전시설, 교통시설 등으로 구분된다.
여객터미널은 체크인 카운터가 270개, 여권심사대 120개, 보안검색대 28개, 출발여객 처리용량은 시간당 6,400명이다.
화물터미널은 항공기 24대를 동시에 세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연간 화물처리능력은 450만 t이다.
계류장 시설은 33만 평으로 항공기 60대를 동시에 계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관제통신시설은 지상 22층 높이의 100m의 관제탑이 설치되었으며,

활주로의 시정거리가 50m인 상태에서도 항공기의 착륙이 가능하도록 계기 착륙시설과 표지시설을 갖추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한 영종도 일대는 단독, 주택용지에 6,200여 가구가 건설되어 입주할 예정이며,
공공시설 용지에는 교육시설과 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최종 공사가 마무리되는 2020년 이후에는 활주로 5개로 증대되며,
여객 터미널 규모 114만 6천㎡, 여객수 1억 명, 화물 1,000만 t, 운항 횟수 74만 회(연)로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네이버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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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천 영종도 인촌국제공항 위치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