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국망봉 겨울 등산 2014-01-19

2014-01-19(일) 집사람과 함께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국망봉을 다녀왔습니다..

쉽게 생각하고 올랐는데 생각보다 경사가 심하고 미끄러워 하산 때 무척 힘들었습니다..

코스:

거리 & 소요시간 : 약 12km, 6시간30분(09:00~15:30)

카메라: Leica X2

^^

국망봉(國望峰)

높이: 1167.2m
위치: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가평군 북면 적목

특징, 볼거리
국망봉은 경기 포천시 이동면과 가평군 북면 접경에 위치한 이 산은

주능선의 길이만도 15㎞에 이르는 경기도내의 제3고봉으로

암봉이 거의 없는 육산으로 해발 1,168m아 되기 때문에 산행이 쉽지만은 않은 산이다.
국망봉을 오르내리는데는 최소한 5시간이 소요된다.
육중한 신세에 고산의 면모를 고루 갖추어 어느 계절에 찾더라도 웅장한 맛을 느끼지만

특히 겨울철에는 많은 적설량과 함께 주능선 일대의 설화와 상고대를 흔히 볼 수 있지만
최근에 2번이나 길을 잃고 조난을 당하여 사망하는 등 겨울산행에는 초보자는 유의하여야 한다.
국망봉은 산세가 웅장해서 겨울산행을 즐기는 등산객들을 끊임없이 유혹한다.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에 드넓게 자리잡은 국망봉의 주능선은 정상까지
5개봉으로 형성되어 있어 오르락 내리락하는 등산의 묘미를 더해준다.
(출처: 한국의산하)
^^

▽ 국망봉 등산 코스 지도

▽ 09:00

국망봉자연휴양림 주차장.. 입장료와 주차비를 내고 들어가야합니다..

▽

장암저수지와 뒷편의 국망봉 주능선.. 우측 멀리 정상이 보입니다..

저희는 저수지 왼편으로 난 길을 걸어 국망봉자연휴양림으로 걸어 들어갔습니다..

저수지 좌측 도로변의 메타세콰이어

▽ 09:20

국망봉자연휴양림내 숙소.. 겨울에는 방문자가 없어 개점 휴업인 듯..

▽ 09:45 삼형제폭포

▽

삼형제폭포를 지나 광산골 상류로 향함..

광산골을 우측에 두고

▽ 신로령 도착 직전

▽ 10:55

안부 삼거리인 신로령에 도착한 후 신로봉을 향함.. 바로 옆..

아래에서 보면 신로봉 왼쪽 모습이 마치 두개의 큰바위얼굴처럼 보입니다..

▽ 11:00

신로봉.. 999m.. 주차장에서 2시간 소요되었습니다..

▽

신로봉에서 동남쪽으로 바라본 주능선인 한북정맥.. 멀리 경기도 제일봉인 화악산이 보입니다..

▽

신로봉에서 남쪽으로 바라본 한북정맥.. 멀리 국망봉이 보입니다..

▽

광산골 우측 능선.. 멀리 경기도 이동면이 보입니다..

▽

신로봉에서 동북 방향으로 본 한남정맥

▽

신로봉 하산 후 한북정맥을 따라 국망봉으로 향함

▽ 능선 우측에 쌓인 눈

▽

누군가 그려놓은 하트모양 위에 눈이 덮혔습니다..

▽ 11:20~11:40

버섯떡라면으로 점심 식사.. 산에서 해먹는 라면맛은 꿀맛입니다.. ㅋ

▽

뒤돌아본 신로봉 방향.. 우측 끝 봉이 신로봉입니다..

▽

국망봉 방향,, 위에 1113m 봉이 보입니다..

▽

1113m 봉.. 등산객이 이곳에서 비박을 하고 챙기는 중..

▽ 13:10

국망봉에서 뒤돌아본 한북정맥.. 멀리 1113m봉과 신로봉이 보입니다..

▽ 국망봉에서 기념샷.. 1168.1m

▽

국망봉에서 남쪽으로 바라본 1156m 봉.. 이 봉에서 우측 능선인 제3 등산로로 하산 예정입니다..

▽

국망봉에서 동쪽으로 바라본 화악산.. 1468m,, 경기도 최고봉입니다.. 정상 근처에 군 부대가 있습니다..

▽

점심 식사중인 1168m 봉에서 바라본 국망봉.. 단체 등산객이 무슨 행사가 있는 듯 서있습니다..

▽ 13:40

1136m 봉.. 이곳에서 우측 제 3 등산로로 하산했습니다.. 4.6km

▽

제3 등산로.. 경사가 급하고 미끄러워 무척 힘들었습니다..

능선  하단부에 만난 소나무밭

▽ 14:55

능선에서 우측으로 방향을 틀어 계곡으로 향함.. 이곳도 경사가 심합니다..

▽ 15:00 계곡 도착

▽

계곡을 빠져나와 임도를 만났습니다..

▽ 15:15

제2코스와 만나는 지점.. 우측 계단으로 올라가면 최단거리 국망봉 정상입니다..

▽ 잣나무길

▽ 15:30

주차장 도착 직전.. 처음 올라간 왼쪽 등산로와 만났습니다.. 우측 도로가 저희가 내려온 길..

▽ 15:30 주차장.. 원점회귀..

▽

귀경길에 이동갈비을 먹었습니다.. 식당소개는 생략..

▽ 이동갈비집 마당에 있는 고드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