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의비경999

(한국의비경006) 경기도 화성시 남양동 시화호 항공촬영

아래 사진은 토픽이미지 계약 작가의 작품입니다..

스톡작가모집(클릭)


항공촬영,시화호,화성시,경기도(2012)
artist:  T.H. Woo
ⓒ852607/Topicimages(토픽이미지)
http://www.topicimages.com

^^

^^

사진 액자가 필요하세요??

이곳의 사진을  인화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액자를 제작, 배송해 드립니다..

^^
시화호(始華湖, Sihwaho)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에서 시흥시 오이도까지 방조제를 쌓아 만든 인공 호수이다.
행정구역상으로는 화성시 · 안산시 · 시흥시에 걸쳐 있다.
이 지역에 대한 간척사업은 1960년대부터 검토되다가, 1987년 한국수자원공사에 의해 개발에 착수되었다.
1994년에 시화방조제 물막이 공사가 완료되었다.
당초 계획으로는 방조제 공사로 만들어진 인공호를 담수호로 만들고
그 주변으로 농경지와 공업단지 및 시가지를 조성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시화호로 흘러드는 하천들은 자정능력이 부족한 소규모 하천인데다
주변에서 흘러드는 공장폐수와 생활용수가 많아 담수호로서의 기능을 할 수 없게 되었다.
그래서 논란 끝에 해수호가 되었다.
시화호 방조제 건설로 송산면 관할의 어섬 · 형섬 · 음섬 등이 육지로 연결되었다.
안산시 대부도도 방조제를 통해 안산시 오이도로 연결됨으로써 연육도(連陸島)가 되었다.
더 나아가 옹진군 영흥면의 영흥도와 선재도, 안산시 선감도 등
이전에 대부도와 교량으로 연결된 섬들도 시화방조제 건설로 연육도가 되었다.
공룡알 화석지도 이곳에 있다.

 

(출처:네이버사전)

^^
▽ 시화호 위치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