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병연 구들 명가

[2017고객감동 경영혁신대상]우리의 황토구들을 전 세계에 알린다!

일간스포츠
입력 2017.02.21 10:46
 
혁신리더(황토구들)부문 - (주)안병연구들명가
 

(주)안병연구들명가(대표 안병연)는 30년간 구들을 만들어온 구들 장인이다. 경남 산청군에 위치한 이 업체는 전통식 황토구들을 사용한 이동식 주택을 짓고 있다.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건강에 좋고 열효율이 높아 요양이나 귀농, 귀촌인들의 주택마련 비용을 크게 절감시켜준다. 또한 어디에서든 이동과 설치가 가능해 미니 별장으로도 활용 가능하며 일상생활 및 여가활동의 모든 분야에 접목 가능하다.
 
친환경 황토를 소재로 한 구들을 기본으로 외부는 현대사회의 편리에 맞게 15겹 한지, 옻칠, 맥반석, 숯, 삼베, 짚, 흙 등 다양한 소재로 시공하고 있다. 축열 방식의 구들로 높은 열효율은 물론 원적외선 방출로 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 안정성, 편리성, 경제성, 효율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국내 및 일본 특허를 획득하고 중국, 미국 등 해외특허를 계속 출원할 예정이기 때문에 황토구들을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일조할 것으로 주목된다. 이외에도 생태 화장실을 비롯해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 중에 있다. 특히 아궁이 하나로 국내 최대 면인 52.9평을 난방하여 한국 기네스북에 등재된 이력이 있다.
 
안병연 (주)안병연구들명가 대표는 "자연이 나의 스승, 자연과의 상생, 생명과의 공존을 모토로 하고 있다"며, "문경 직영전시장이 곧바로 오픈할 예정이고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각 지역에 직영점을 오픈하고 대리점도 개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우근 기자

원글: https://isplus.com/article/view/isp201702210092

황토구들방·황토찜질방을 제작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