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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9-05(목)
휴가나온 둘째놈이랑 집사람 하고
1박2일 일정으로 여름휴가차 군산+전주를 다녀왔습니다..
첫째날 마지막 일정으로 군산시 장미동에 있는 진포해양테머공원을 구경했습니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을 관람한 후 도보 거리에 있는 이곳을 관람했습니다..
군산항과 금강 하구가 보이는 곳이라 바다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 Leica X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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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구에서 본 진포해양테마공원..
이곳은 입장료가 없습니다. 우측에 마니산 273함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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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니산 273함
본 해경 함정은 1982년 군산해양경찰서에 배속되어 26년 동안
서해안의 해양주권 수호의 주역으로 활동하다 2008년 6월 27일에 퇴역하였습니다(250 톤급).
마니산 273함은 약50만 마일(출동 7만여 시간)을 항해하는 동안 검문 검색을 비롯한 위반선박 검거,
조난선박구조, 밀입국 선박의 검거 및 우리나라 배타적경제수역내 불법 외국어선 검거 등 활동을 하였습니다.
특히 1993년 10월 서해훼리호 침몰사고때 대민 지원 활동에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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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인치 자주포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M4전차를 변형하여 8인치 곡사포를 탑재한 포병용 화포로 미국에서 1957년에 개발,
월남전에서 최초 사용하였으며 우리군은 1966년 육군에 자주포 대대를 창설하면서 미군으로부터 인수받아 운용하였습니다.
제원: 길이 11.26m, 너비 3.15m, 높이 2.81m, 중량 26.53t, 최대속도 56Km, 무장 M2 203 곡사포, 승무원수 5명(포격시 1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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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인치 자주포
▽ 해변쪽에 있는 다른 8인치 자주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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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548 장갑차
1971년 미국으로부터 도입되어 기갑여단 및 전투부대 편재, 실전 및 각종 훈련시 탄약과 군수 물자를 적재,
도하 및 험준 지형 운행으로 기동부대에 지원을 한 필수장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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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548 장갑차 & 8인치 자주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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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48A2C 전차
1958년에 생산되었으며, 1971년 주한미군 제7보병사단이 철수하면서 우리군에 인도되어
2007년말 일선에서 퇴역하기 까지 한국군의 주력 전차 중 하나로 운영하였습니다.
제원: 너비 3.63m, 길이 8.69m, 높이 3.18m, 중량 44.6t, 최대속도 48Km/h, 최대사거리 18Km,
항속거리 250Km, 승무원수 4명, 주포 90mm, 탑재탄약 64발, 구경 50mm와 구경 30mm 기관총 각 1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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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48A2C 전차 정면
▽ M-48A2C 전차
▽ M-48A2C 전차 옆에서 기념샷
▽ M-48A2C 전차 측면/뒷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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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41B
T-41 훈련기는 4인승 단발 프로펠러 항공기로써
1972년 우리 공군이 초등 비행 훈련기로 사용하기 위해 미 세스나(Cessna)사로부터
총 27대를 도입하였으며, 6,40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공군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겼다.
제원: 길이 7.9m, 너비 10.6m, 높이 2.4m, 중량 0.650t, 최대이륙중량 1,089t, 최대속도 123Km/h, 탑승인원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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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41B 정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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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4D
대한민국 공군이 1969년 미 공군으로부터 인도받은 다목적 전투 폭격기로써
3시간 이상의 장기간 체공 능력과 4개의 무장 장착대, 동체 양 옆에 터보제트 엔진으로 우수한 기동력을 갖춘 장비입니다.
제원: 길이 19.2m, 너비 11.71m, 높이 4.98m, 중량 13.756t, 최대이륙중량 28.03t, 최대속도 마하 2.3,
항속거리 2,000Km. 무장 : 대공미사일 8기, 포 1문, 전투행동반경-요격 1,450Km, 공격 1,600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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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4D 정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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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123K
1973년 우리 공군에 도입되어 주로 대간첩작전, 병력 및 보급품 수송,
수재민 및 조난어선구조, 탐색구조 활동 등 많은 활동을 한 수송기이다.
제원 : 길이 24.3m, 너비 33.5m, 높이 10.4m, 중량 15.8t, 최대속도 454Km/h,
항속거리 4,828Km. 수송능력 : 승무원 3명, 수송능력 60명, 화물 6,800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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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123K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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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A
1968년에 생산되어 1974년 우리 공군에 도입 운용되었으며,
주야간 전천후 공습작전 통제, 근접 항공지원, 전투 수색구난 임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제원 : 길이 9.07m, 너비 11.63m, 높이 2.84m, 중량 1.29t, 최대이륙중량 2.45t,
최대속도 320Km/h, 항속거리 1,705Km, 한계고도 18,000Ft, 무장 7.62mm 기관총 4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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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86F
미국 노스아메리카사가 제작하고 1955년 한국 공군의 제트화 계획에 따라 최초 도입되었다.
한국전쟁시 미 공군의 주력 전투기로써 Mig-15 792 대를 격추했으며,
F-86F는 78대의 손실로 10대 1의 우세한 전과를 올렸습니다.
1966년 한국 공군이 F-5A 전투기의 도입 때까지 주력 전투기로써 영공임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제원 : 길이 12.4Km, 너비 11.9m, 높이 4.5m, 최대이륙중량 9.1t, 최대속도 1,113Km/h,
항속거리 3,000Km, 탑승인원 1명. 무장 : 2.75로켓 24발, 대공유도탄 2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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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5A
미국 Norhtrop에서 개발한 항공기로
최고속도 마하 1.44에 기동성이 매우 뛰어난 전투기로써
1965년 우리 공군에 도입, 야음 속에서 초음속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우리 공군 특수(곡예) 비행팀인 BLACK EAGLES의 주력 기종으로 한 시대를 풍미한
우리 공군 최초의 초음속 전투기라는 수식어를 남긴채 2005년 일선에서 퇴역하였습니다.
제원: 길이 14.45m, 너비 8.13m, 높이 4.07m, 중량 4.4t, 최대이륙중량 11.214t, 최대속도 마하 1.44,
항속거리 2,863Km. 무장 : 기관총 20mm×2, 폭탄 750×50, 유도탄 AIM-9B×5, 전투행동반경 1,056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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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T(상륙함) 위봉함.. 출입 시간 제한이 있어 들어가보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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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포해양테마공원 안쪽에서 입구쪽으로 바라본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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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잔교.. 일명 '뜬다리'라고 불린다.. 조수간만의 차가 커 큰 배들이 부두에 정박할 수 없게 되자
밀물 때 다리가 수면으로 떠 오르고 썰물 때 수면만큼 내려가 수위에 따라 높이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는 시설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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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공원에서 바라본 군산항과 금강 하류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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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공원에서 바라본 군산항과 금강 상류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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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포해양테마공원 위치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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