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인천 옹진군 영흥도 배낚시 기성낚시 2013-10-07

^^

2013-10-09(한글날)

고향 친구 10명과 인천 옹진군 영흥도 출발 배낚시를 다녀왔습니다..

그 전날 25호 태풍 나리가 남해,동해를 지나갔어라 배가 뜨지않을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하늘은 맑고 바다는 잔잔해 멋진 시간을 보내고왔습니다..

영흥수협회센타 앞 주차장에 차를 주차시킨 후

영흥도낚시에서 채비를 준비하고 기성호를 빌려 낚시를 했습니다..

소요시간 약 9시간(07:40~16:40) 낚시시간 약 6시간

카메라: Leica X2

영흥도 기성낚시 기성호

덕적도·승봉도·풍도 근해·단체 전문

선장 김창섭(오남례)

hp: 011-894-4995 tel:032-882-4955

www.gisungnaksi.com

www.기성낚시.com

다음.네이버 검색창에 '기성낚시'를 치세요!

낚시하기 좋은 물때: 매월(음력) 7일부터 12일까지, 22일부터 27일 까지

영흥도 배낚시

hp: 011-9444-9920 tel:032-886-7488

실장 김동주

www.jindu.co.kr

www.영흥도낚시.kr

영흥항.. 영흥대교를 건너 우회전해서 다리 밑으로 돌아 영흥수협회센타 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영흥도 배낚시.. 이곳을 통해 예약을 했습니다.. 10명 60만원

▽

낚시채비 준비..

이곳에서 여러가지 용품을 구매(대여) 할 수 있습니다..

제공용품: 자세, 점심식사, 고무대야(잡은 물고기 담음), 물통(미꾸라지 담음)

구매용품: 미끼(청개비, 미꾸라지, 오징어 등), 추(100호), 낚시바늘(우럭용), 면장갑 등

대여용품: 릴대(자세 대신 릴을 사용할 경우)

승선자명단은 반드시 작성해야합니다..

▽ 07:40

기성호에 승선 & 출발..

기성호는 김창섭 사장님과 사모님이 함께 낚시배를 운영합니다.. 20명 탑승가능

원래 20명*6만원=120만원에 전세낼 수 있으나 전날 태풍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예약을 취소하여

저희들은 11명 인원이 60만원에 20인승 배를 전세낼 수 있었습니다..

▽ 뒤돌아본 영흥대교

▽ 영흥화력발전소와 연결관 송전탑

▽ 우측으로 본 영흥화력발전소

▽

저희 첫 목적지는 영흥도 남쪽에 있는 난지도입니다..

▽ 승리를 다짐하며

▽ 바다 한가운데 정박해있는 화물선 한척

▽ 09:00

영흥도에서 1시간20분 소요, 난지도 근처에 도착하여 낚시를 시작

▽

저희 배 바로 옆의 다른 낚싯배.. 무척 소형입니다..

▽

갯지렁이 미끼로 광어를 낚아올린 친구

▽

붕장어(아나고)를 낚은 후 즐거워하는 친구.. 미끼는 갯지렁이,, 이날 저희는 5마리의 붕장어를 잡았습니다..

▽ 10:50

두시간 동안 잡은 생선으로 횟감을 떴습니다.. 대부분이 노래미, 붕장어입니다..

▽

뱃머리에서 생선회에 소주 한잔하며 정담을 나누는 친구

▽

이번엔 붕장어를 낚았습니다.. 미끼는 갯지렁이

▽ 난지도 근처

대난지도[大蘭芝島]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난지도리에 있는 섬. 면적 5.08㎢, 인구 184명(2001)이다.
당진시 석문반도와 서산시 대산반도 사이에 있는 당진만 입구에 자리잡고 있으며, 조금 떨어진 곳에 소난지도가 있다.
당진에서 제일 큰 섬이자 신석기시대부터 사람이 살았다는 유구한 역사를 갖고 있는 섬이기도 하다.
섬의 이름과 관련해서는 2가지 설이 전하고 있다. 섬에 난초와 지초가 많아 난지도(蘭芝島)라 하였다는 설과
풍도와 난지도 사이의 물살이 몹시 거세어 배가 다니기 어렵기 때문에 난지도(難知島)라 했다가
한자만 난지도(蘭芝島)로 바뀌었다는 설인데, 후자가 더 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주민들은 대부분 농업에 종사하며, 주요 농산물로 쌀·보리·고구마·콩 등이 생산된다.
부근 수역에서는 뱅어·참조기·갈치·새우류 등이 잡히며, 간만의 차를 이용한 조개류의 양식도 활발하다.
천혜의 기후 조건으로 천일제염이 활발하며, 대규모 염전인 난지도 염전이 널리 알려져 있다.
해당화와 고운 모래가 있는 해수욕장으로도 유명하며, 해수욕장 북서쪽에는 바다낚시터가 있고,
뒤편으로 당진시 청소년수련마을이 있어 수련활동 및 야유회를 가질 수 있다.
교육기관으로 초등학교 분교 1개교가 있다.
(출처:네이버사전)

대난지도 본문 이미지 1

▽ 12:00

점심시간.. 배에서 식사를 제공해줍니다.. 아귀매운탕.. 저희가 잡은 생선은 아닙니다.. 꿀맛입니다..

▽ 14:30

육도 근처로 배를 옮긴 후 낚시 계속.. 6개의 섬이 있다고 육도라 합니다..

▽

미꾸라지 미끼로 낚아올린 우럭.. 우럭 씨알이 작습니다..

▽ 육도의 멋진 풍광과 근처 낚싯배

▽ 육도 해안

▽ 기울어지는 태양에 반사된 육도 근처 바다

▽

오전에 잡은 것은 다 횟감이 됬고 오후에 잡은 생선은 담았습니다.. 우럭, 놀래미, 볼락

▽ 15:15 영흥도로 돌아오며

▽ 15:40

영흥도 도착.. 영흥대교가 보입니다..

▽

저희를 내려주고 떠나는 기성호..

멋진 추척을 만들어 준 사장님 내외께 감사를 드립니다..

기성낚시 홈페이지에 등록된 조황 사진..

기성호 선장님 부인께서 촬영.. 2013년 10월 9일

어종: 노래미, 붕장어(아나고), 넙치(광어), 조피볼락(우럭), 볼락

출처: http://gisungnaksi.com/gall.php

^^

어종 참고(링크): 어류백과사전 (한국해 어류 225종) 2012-07-27

^^

인천 옹진군 영흥도 배낚시 위치 지도

낚시 포인트 위치 지도(난지도, 육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