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경기도 군포시 산본역 출발 수리산 둘레길 2013-10-05

^^

2013-10-05(토)

고딩친구 4명과 경기도 군포시 산본역을 출발하여 수리산을 다녀왔습니다..

산본 친구의 안내로 수리산 둘레길을 쉬엄쉬엄 걸었습니다..

카메라: Leica X2

코스:

산본역-군포시민체육공원(옆)-감투봉-슬기봉(하단쉼터우측)-수리산산림욕장길-태을초교-숨두부촌(뒷풀이)

시간: 10:50~15:50 (5시간)

수리산[修理山]은
경기 안양시·군포시의 경계에 있는 산이며 봄이면 진달래가 많이 핀다.
높이 489m이며 견불산(見佛山)이라고도 한다.
수리산은 한강 남쪽에서 서울을 감싸고 있으며 남북으로 능선이 길게 뻗어 있다.
정상에서 능선을 따라 독수리 모양의 수암봉(秀巖峰:395m)으로 연결되어 있다.
산으로 오르는 길은 바위가 많고 봄이되면 진달래가 붉게 물들어 많은 산악인들이 모여든다.
수리산 자락에는 맑은 물이 솟아나는 약수터가 많고 상연사, 용진사, 수리사 등의 사찰이 있다.
2009년에 경기도에서 도립공원으로 지정하여 도립공원
면적은 6.97㎢(군포시 4.3㎢, 안양시 안양동 관내 2.55㎢, 안산시 상록구 수암동 관내 0.12㎢)이다.
(출처:네이버사전)
^^

▽ 수리산 둘레길(산림욕장) 코스 지도

▽ 10:50

군포시민체육공원 우측 수리산 등산로 초입

▽ 그늘길이라 걷기 좋습니다..

▽ 샘터

▽ 11:10

능선 도착.. 시민체육광장에서 1240m 왔습니다.. 감투봉방향으로 전진

▽ 11:25 감투봉

▽ 막걸리 한잔

▽ 멋진 친구들

▽ 수리산 둘레길.. 걷기 편합니다..

▽ 12:35 점심시간.. 막걸리로 건배

▽

점심 먹으면서 위로 보고 한컷.. 이날 날씨가 무척 더웠습니다..

▽ 14:25

갈림길.. 저희는 수리약수터 방향으로 향함

▽ 15:30

백두마을 한양아파트가 보입니다..좌측 둘레길로 해서 태을초등학교까지 갔습니다..

▽ 주몽주공아파트

▽ 멀리 목련마을 우방아파트가 보입니다..

▽

이름모를 꽃.. 고구마잎처럼 생겼는데 아니랍니다..

▽ 15:40 산본고교 입구

▽ 15:45

태을초등학교.. 초등학교를 들어가 뒷문으로 나왔습니다..

▽ 15:50 숨두부촌 도착

▽ 숨두부촌 소개

경기도 군포시 산본 수리산 맛집.. 두부요리 전문점 숨두부촌 2013-10-05